참고로 이번 아이폰14 프로는 최신폰답게 성능이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특히 카메라 부분에서 엄청난 향상이 있다고 하는데요.
향상이 있는만큼 아이폰14 프로의 카메라가 더더욱 돋보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아직 아이폰의 감성이 살아있는 것 같아 다행
입니다.
카메라 크기 궁금하신 분들 👉좀 크긴 하네요
2022년 10월 7일, 아이폰 14 시리즈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해 당연히 아이폰 14 시리즈의 스펙 부분을 많은 분들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 중 칩셋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애플의 경우, 매년 새로운 칩셋을 아이폰에 탑재해 왔습니다. 작년, 아이폰 13 시리즈의 A15 바이오닉 칩셋에 이어 역시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에서도 새로운 칩셋인 A16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애플은 이번 아이폰 14 일반 모델의 경우에는 기존의 A15 바이오닉 칩셋을 그대로 탑재하는 것에 대해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럴 경우에 애플은 기존 칩셋의 명칭을 A16 바이오닉 칩셋으로 명칭하고, 아이폰 14 프로 모델에 탑재되는 새로운 칩을 A16 바이오닉 프로 칩셋으로 명칭하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진 출처: MacRumors)
아이폰 12 시리즈에 탑재되었던 A14 바이오닉 칩셋과 아이폰 13 시리즈에 탑재되었던 A15 바이오닉 칩셋의 경우, 5나노 공정을 통해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앞에 설명 드렸던 바와 같이 이번 A16 바이오닉 칩셋의 경우에는 아이폰 14 프로 라인업에만 탑재가 될 예정이며, A16 바이오닉 칩셋은 5나노 공정보다 발전된 4나노 공정 기반으로 제작될 거라고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칩셋 안에 미세 선폭의 길이가 더욱 작아지기 때문에 전력대비 훨씬 높은 성능을 가지게 됩니다.
애플의 칩셋의 경우, 대만의 파운드리 업체인 'TSMC'에서 개발을 하고 있는데요. 'TSMC'에 따르면 이번 공정을 N4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4나노 공정이 아닌 3번째 세대의 5나노 공정이라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이 공정으로 제작되는 A16 바이오닉 칩셋은 기존의 N5 공정으로 개발되었던 A14 바이오닉 칩셋보다 약 11% 정도의 성능이 향상되고 전력 효율성은 22% 높아진다고 전망합니다. (아이폰 13 시리즈의 A15 바이오닉 칩셋의 경우, 2번째 세대의 5나노 공정이라고 할 수 있는 N5P 제조 공정에서 생산)
: 그리스어 '난장이' 라는 의미에서 유래한 말로 10억분의 1을 가리키는 미세단위이다. 즉, 1nm(나노미터)는 머리카락 굵기의 10만분의 1 정도에 해당하는 크기라고 할 수 있다.
: 나노공정은 반도체 회로의 폭을 100nm 이하로 생산하는 반도체 공정을 말한다. 예로, 30나노공정이라 하면 반도체 소자에 들어가는 회로의 선폭이 머리카락 굵기의 4000분의 1 수준인 30nm 급임을 의미한다. 이것은 40나노(머리카락 굵기의 3000분의 1)에 비해 더 미세한 수준으로, 나노공정이 미세해질수록 칩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스마트폰의 성능은 주로 AP와 RAM이 결정하는데요. AP가 좋으면 좋을수록 앱의 실행 속도가 빨라지며 인공지능 등의 고성능 알고리즘이 필요한 작업들도 원할하게 지원하게 됩니다. 애플의 경우, 경쟁사에 비해 AP 성능의 우수성을 꾸준히 인정 받아왔는데요. 과연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선보이게 될 새로운 칩셋은 어떠한 변화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https://itmang.co.kr/apple_news/1527
제휴마케팅 활동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지침에 따라 추천·보증인인 ITMANG과 각 사이트의
경제적 이해관계가 얽혀있음을 밝힙니다. ITMANG과 각 판매처는 공식 파트너로서 구매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며 그에 따라
각 판매처로부터 커미션을 받지만, 구매 당사자들은 일반 구매와 동일하며 불이익은 전혀 없음을 밝힙니다.
댓글 0
댓글작성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