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22 애플 하반기 신제품은 9, 10, 11월 3달간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Apple은 맥스튜디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아이폰 SE(3세대), 아이패드 에어(5세대)와 함께 2022년 상반기를 각종 신제품들로 시작했는데 과연 하반기에는 어떤 제품이 나올지 살펴보겠습니다.
2022년 상반기 애플 신제품
- 아이폰 SE (3세대)
- 아이패드 에어 (5세대)
- 맥 스튜디오 (1세대)
-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단종된 제품
- 27인치 아이맥
애플은 매년 6월 WWDC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는 각종 OS에 대한 업데이트를 선보입니다. 가끔은 신제품에 대한 발표를 함께하기도 하는데, 하반기에 출시될 신제품의 수가 상당한 가운데 애플 이벤트 이전에 WWDC에서 일부 신제품을 함께 발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플이 봄이벤트 때 발표한 M1 Ultra 이후에 40개 이상의 코어와 새로운 디자인 등을 갖춘 새로운 칩에 대한 기대를 불러 일으키는 제품입니다. 맥 프로는 2019년에 출시된 이후로 그래픽 옵션, SSD 모듈 업그레이드 등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제공되어 왔습니다. 밍치궈의 트위터에 의하면 맥프로는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지만, 공개 자체는 6월 WWDC에서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이미 상반기 이벤트에서 디스플레이를 선보였지만, WWDC에서 맥프로와 함께 업그레이드 된 디스플레이를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27인치 아이맥 단종과 맞바꿔서 미니 LED가 적용된 27인치 디스플레이(ProMotion)가 출시될 수 있으며, 120Hz 주사율과 Promotion이 지원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Apple
올 가을 9월이 기대되는 이유는 다음 세대 아이폰이 발표되기 때문입니다. 완전히 달라질 아이폰14 과연 기대한 만큼 나와줄지 기다려집니다.
아이폰 14는 노치가 없는 개선된 디자인과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 새로운 A16 바이오닉 칩셋, 아이폰 미니를 대체할 아이폰 14 '맥스' 모델까지 올 가을 애플 이벤트 때 발표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역대급으로 큰 변화가 있을 차세대 아이폰, 출시일과 성능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큰 변화 없이 출시된 애플의 '애플워치 7'의 실망감은 오히려 '애플워치 8'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7 때 업그레이드 되었던 디스플레이 크기가 한 층 더 커질 것이며, 새로운 강력한 '옵션'이 추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떠돌았던 각진 디자인의 애플워치가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전망되었던 애플워치 SE(1세대)는 2022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예상되며 AOD(Always On Display), ECG 센서, 고속 충전을 지원할 것입니다. 또한, SE답게 합리적인 가격을 기대합니다.
구식 펀치홀 디자인, 비슷한 성능의 칩셋 등 업그레이드가 기대되지는 않는 신제품입니다. 9세대의 경우 전작에 비해 AP 성능이 20% 향상되었으며 스토리지 용량도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미니6와 에어5의 출시로 애매한 위치에 서있으며 가장 기대가 적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2022년 애플 이벤트는 총 3번이 있을 예정이며,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출시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10월 신제품은 주로 웨어러블 기기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애플의 대표적인 웨어러블 기기 중 하나인 에어팟, 그 중에서도 에어팟 프로 2세대에 관한 소식입니다. 2세대 에어팟 프로에 대한 루머는 2021년 이전부터 떠돌았습니다. 2세대에서는 스테인리스 디자인과 무손실 오디오 코덱, 더 길어진 배터리 지속시간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시일과 가격, 달라지는 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2022년을 통틀어 가장 기대되는 신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애플의 증강현실 헤드셋입니다. 애플의 궁극적인 목표는 스마트 글래스 형태의 디자인으로 출시하는 것이지만 1세대 버전은 훨씬 크고 무거운 약 3~400g 무게의 Oculus 형태의 헤드셋이 될 것입니다. 애플의 증강현실 헤드셋은 자체 OS인 'rOS'(WWDC에서 공개될 것으로 기대되는), 초고해상도 화면, Mac과 유사한 수준의 프로세서 등이 기대됩니다.
애플 이벤트의 마지막을 장식할 11월 신제품에는 Mac이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2022년 하반기에 출시될 Mac 제품에는 M2가 탑재되기에 적절한 시기입니다. 애플은 8코어, 8~16RAM, 업그레이드 된 성능의 새로운 칩셋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세대 아이패드 프로에는 M2 칩셋이 탑재될 것으로 기대되며 MacSafe(맥세이프)와 고속충전과 향상된 배터리 지속시간이 추가될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11인치 모델에 mini LED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으니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올해 가장 기대되는 Mac으로, 몇 년만에 대대적인 재설계가 있을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밍치궈에 따르면 새로운 맥북에어에는 M2 칩이 아닌 M1칩이 탑재되는 대신 완전히 새로운 폼팩터 디자인과 더 많은 색상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니 LED의 적용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저가형(보급형) 맥북 프로는 고급형 맥북 프로와 비슷한 디자인을 보여주지만 M2 칩셋과 LCD 화면이 탑재됩니다. 터치바는 적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2022년형 맥미니에는 M2 이상의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기대되며 램, 포트, 디자인 등이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맥미니는 애플의 가을 이벤트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러분들은 2022년 하반기 신제품 중 어떤 제품이 가장 기대되시나요?
댓글 4
댓글작성칸으로너무 욕심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