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9일 애플은 M1칩, 5G, 향상된 전면 카메라를 특징으로 하는 '아이패드에어 5세대'를 발표했습니다. 2022년형 아이패드 에어는 M1 칩과 5G를 특징으로 하지만 ProMotion 및 Thunderbolt 포트와 같이 다른 고급 기능을 자랑하는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을 발표한지 거의 1년이 지난 후에야 등장했습니다.
2020년 9월 아이패드 에어 4세대가 출시 되면서 디자인면에서 아이패드 프로에 가까워졌고, 2022년 3월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아이패드 프로와 동일한 M1칩까지 탑재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아이패드 프로에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는 여전히 서로 다른 사용자 그룹으로 나뉘며 완전히 다른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용절감을 위해 아이패드 에어를 구매해야할지, 아니면 아이패드 프로의 고급 기능이 필요한지에 대한 가이드 입니다. 이 글은 두 아이패드 중 어떤 것이 본인에게 적합한 모델인지 결정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는 정사각형의 디자인, 1200만 화소의 후면 와이드 카메라, 1200만 화소의 전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및 C 타입 포트와 같이 다양한 주요 기능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분석에 따르면 두 아이패드는 M1 칩을 비롯해 다양한 중요 기능들에서 유사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스플레이, 후면 카메라 설정, 인증 기술 등 프로답다고 할 수 있는 요소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
---|
|
아이패드 프로 |
---|
|
아이패드 에어는 128GB 옵션이 없기 때문에 비교 대상이 아이패드 에어 5세대 64GB,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1in 128GB 이므로 다소의 오차는 있을 수 있으나, 단순히 가격만 보았을 때 아이패드 에어는 합리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하는데 필요한 추가 금액 약 20만원 이상은 합리적이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물론 아이패드 프로에 페이스아이디, 더 다양한 기능의 후면 카메라, 4스피커 오디오, 최대 120Hz 주사율, ProMotion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고 하더라도 말이죠.
LiDAR, 울트라 와이드 후면 카메라, 더 큰 용량 옵션, 최대 16GB 메모리, 썬더볼트 커넥터와 같은 아이패드 프로의 기능은 일부 사용자에게만 유용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다양한 고급기능들 중 일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트루톤 플래시, mmWave 5G 연결, 오디오 줌 및 스테레오 오디오 녹음과 같이 다양한 기능들은 많은 사용자들이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양의 RAM과 스토리지, 썬더볼트 연결, HDR 컨텐츠용 미니 LED가 필요한 확실한 이유가 있는 전문가 수준의 사용자는 아이패드 프로를 추천드립니다. 프로슈머는 더 부드러운 스크롤과 게임을 위한 120Hz ProMotion, 미니 LED 디스플레이로 더 깊어진 검은색과 더 생생한 색감, AR을 위한 LiDAR, 더 큰 12.9in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사람들과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통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대체하려는 전문가수준의 사용자들은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추가하기 위해 매직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12.9인치를 추천드립니다.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아이패드 에어와 상당한 차이를 보여주며 미니 LED와 훨씬 더 큰 디스플레이로 인한 차별점을 가집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잘 사용되지 않는 고급기능이 제외되기 때문에 저렴하며 5G 연결, 디자인, M1칩(물론 다운클럭이 예상되지만..) 등 실용적인 기능들만 탑재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용자들을 만족시켜 줄 것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사전예약 알림톡' 통해 출시 시 알림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친구추가만 해두시면 완료입니다.
https://itmang.co.kr/apple_news/649
댓글 0
댓글작성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