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D-day
실제로 보니 카메라가 좀 크긴 하네요!😮
카메라 크기 보기
아이폰 13 프로를 사용한 지 벌써 5개월이 넘어가네요...😂 아이폰 se2에서 넘어온 유저로써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이번 9월에 출시예정인 아이폰 14의 스펙에 대한 궁금증은 떨쳐 버릴 수 없더군요.
자! 우선 제가 가장 중요시하는게 바로 디자인과 카메라인데요. 이번 아이폰 14의 디자인과 카메라는 어떻게 나올까요?
우선, 이번 아이폰 14는 정말 역대급으로 큰 변화가 있을 거라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특히 Bloomberg의 마크 거먼의 주장으로는 "애플이 아이폰 14의 디자인을 획기적으로 바꿀 것" 이라고 합니다. 과연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노치 디자인'의 경우, 처음 선보였을 당시만 해도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인식이 강했으며, 타사 스마트폰 업체에서 대놓고 조롱하는 광고를 만들기도 했는데요. 과연 '펀치홀 디스플레이'로의 변화가 사람들에게 어떻게 인식될지 궁금하군요. 우선 저는 확실히 '노치 디자인' 보다는 저런 형식의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훨씬 깔끔해보여서 좋아보이네요=)
하지만, 현재 들려오는 소식으로는 아이폰 14 기본 모델의 경우는 기존의 '노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시키며, 상위 라인에 있는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 맥스에만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에서는 볼륨 버튼을 기존의 기다란 타원 형식이 아닌, 원형 형태의 디자인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이폰 14 예상 렌더링 - MacRumors)
이번 아이폰 14 카메라의 경우, 기존 '카툭튀' 의 문제가 어느정도, 혹은 완벽히 해결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6년 전에 출시가 되었던 아이폰 6s 시리즈부터 지금까지 후면 카메라의 화소수가 1200만 화소로 변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드디어! 기본보다 4배나 증가가 된 4800만 화소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무려 8k 동영상 녹화가 가능하다고 전망됩니다.
우선, 카메라의 화소수가 4배나 증가가 된 만큼 사진의 화질에서도 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아이폰 14 시리즈의 경우, 기존의 일부 타사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사용이 되면서 유효성이 입증된 '픽셀 비닝(pixel binning)' 기술이 적용이 되어서 사진의 품질의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픽셀 비닝(pixel binning)' : 이미지 센서 안에 있는 픽셀들을 4개씩 하나로 묶어서 수광량(빛을 받아들이는 양)을 늘리는 기술입니다. 이번 4800만 화소를 예시로 들면, 평소에는 4800만 화소를 가진 센서로 촬영을 하게 된다면 빛이 부족한 상황 즉, 야간 촬영 시에 4개의 픽셀이 하나의 픽셀로 결집되면서 수광량을 높여 1200만 화소로 촬영을 하게 되는 겁니다(확실히 이미지의 품질에 커다란 영향을 줄 것은 명백해 보입니다!).
만약 이렇게만 나온다면 아이폰 13 프로를 산게 조금 후회가 될 지도 모르겠네요...😂
이상으로,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기대되는 디자인, 그리고 카메라에 대한 정보를 가져와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 14 예상 렌더링 - MacRumors)
https://itmang.co.kr/apple_news/1527
https://itmang.co.kr/apple_news/1311
제휴마케팅 활동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지침에 따라 추천·보증인인 ITMANG과 각 사이트의
경제적 이해관계가 얽혀있음을 밝힙니다. ITMANG과 각 판매처는 공식 파트너로서 구매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며 그에 따라
각 판매처로부터 커미션을 받지만, 구매 당사자들은 일반 구매와 동일하며 불이익은 전혀 없음을 밝힙니다.
댓글 0
댓글작성칸으로